짐스는 현재까지와는 다른 운동치료 및 놀이방법을 통하여 발달지연 및 장애 아동에게 가장 필요한 인지적, 기능적, 사회성 측면을 발달시키는 곳입니다.
짐스는 다년간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들에게 치료교육을 수행하면서,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들에게 많은 교육적, 치료적 방법이 접근되어져 오고 있었으나, 아동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각자의 고유성과 능력에 따른 다양한 자극을 제공 할 수 있는 전반적인 발달부분은 간과되어져 왔다고 생각되어집니다.
현재까지 우리 주변은 발달지연 및 장애 아동들에게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효과에 치우친 나머지, 학습적이고, 활용이 되지 못하는 반복적 습득으로 나타나는 것에만 집중되어져 왔고, 부모님들도 이러한 것들에 포커스를 맞추는 경향이 나타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을 간과하는 것이 있는데, 유아기 및 아동기에는 뼈와 근육의 움직임 즉, 많은 신체 활동을 통하여, 두뇌의 발달과 사회성, 신체적 기능 및 신진대사 능력이 활발해 진다는 것입니다.
특히, 움직이면서 노는 신체활동은 아동의 언어 및 삶이라 할 수 있고, 아동의 전반적인 발달을 이루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체 활동을 통하여 신체적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긍정적이며 부정적인 것을 경험하기도 하고, 자기 스스로 무엇인가를 하고 싶어하며 이런 욕구를 통하여 발달지연 및 장애 아동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존감을 향상 시키며 이를 통하여 사회성, 즉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키워나가며, 독립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는 기초를 형성해 주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아이들의 변화를 짐스에서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